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나들이, 경기도 단풍 명소 곤지암 '화담숲'

예쁜인생을 살아보자/가볼만한 여행지

by 레브그릿 2020. 11. 4. 02:03

본문

안녕하세요 레브그릿입니다🙌

 

요즘 단풍이 예쁘게 물들어서 단풍구경하러 경기도 곤지암 화담숲에 다녀왔어요

 

평일에 갔던지라 사람 많이 없겠지 하고 미리 예약도 안했는데 
모노레일 매진되서 타지도 못했어요 흑흑

 

모노레일 타실분들은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하셔요!!

모노레일 꼭 타야해요... 

( 모노레일은  입장료와 별도로 이용요금을 추가로 내고 구입하셔야 해요 )

 

개인적으로 순환보다는 1승강장-> 2승강장 또는
1승강장 -> 3승강장 타는걸 추천드려요 
끝쪽에 소나무 정원이 있는데 정말 멋드러져서 꼭 걸으면서 보는걸 추천해요 :)  

 



제가 한바퀴 도는데 2시간걸렸으니 
아이와 함께거나 부모님과 함께하시면 
2~3시간정도 걸릴수도 있을것같아요 


중간중간에 쉴수 있는 벤치가 많이 마련되어 있지만
생각보다 길어서 좀 힘들더라구요ㅠㅠ

간단하게 초콜릿이나 젤리좀 챙겨가도 괜찮을것같아요 

아이들 간식은 꼭 챙기시는게 좋을것같아요... !!

 

입장하기전에 가방검사를 해요 
저는 작은 가방이였어서 그냥 통과했는데 
백팩이거나 큰 가방은 검사하시더라구요 

반입 금지 물품 

돗자리 및 음식물 반입은 규제 
가져오신 음식물은 물품보관함에 보관하시거나 지정된 식사장소에서 드신 후 입장 가능

주류, 돗자리, 텐트, 그늘막, 

취사도구, 채집도구, 삼각대, 공, 킥보드, 드론 등 

다른 고객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는 물품


 

 

 


031-8026-6666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홈페이지 참고

https://hwadamsup.com/relay/main/main.do

 

화담숲

동영상 해설 영역 이곳의 자연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내가 가야 할 길이 어딘인지 알 것 같습니다. 자연이 전해주는 삶의 지혜를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공간 자연생태환경 복원과 보호까

hwadamsup.com

화담숲 홈페이지 발췌


 주차 

 

화담숲 홈페이지 발췌 
화담숲 홈페이지 발췌

 

저는 곤지암 리조트 정문을 지나 

안내요원 안내에 따라 5번 주차장옆에있는 운동장? 같은곳에 했는데 

그 위로 쭉쭉 올라가서 리프트 타는곳에 주차를 해도 되더라구요

 

올라갈때는 리프트를 타고 올라갈수 있지만 내려올때는 도보로 내려와야하니

화담숲 입구에 최대한 가까운곳에 주차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저는 모노레일을 못타서ㅠㅠ 2시간걷고나니 
내려갈때는 조금 지치더라구요...ㅠㅠ

 

리조트 정문에 가까운 주차장은 화담숲과 거리가 있으니 
차는 리프트타는곳에 주차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주차를 하고 10분정도 언덕을 올라가면 리프트 타는곳이 나와요 

 

리프트 대기줄

(20분정도 기다린것같아요)

 

걸어서도 올라갈수 있어요  ( 약 400m )

 

화담숲 입구에 도착하면
매표소 & 편의점 & 화장실 이 있어요 

 

표를 끊고 화담숲으로 고고

 

산책로는 계단 대신 경사도가 낮아

유모차나 휠체어도 관람이 가능해요

 

화담숲 곳곳에는

전망데크, 휴식을 위한 잔디마당,

쉼터, 대피소, 야외 화장실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조금 올라가니 모노레일 1승강장이 나왔어요 

탓었어야 했는데.....ㅠㅠ 

 

 

.

2시간의 여정을 끝내고 내려오니 

원앙연못의 멋진 경관과 함께 한옥과 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수 있는 주막이 눈에 들어왔어요 
해물파전, 토란전, 두부김치, 어묵, 김밥, 막걸리, 식혜/수정과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슬프게도 자리가 없어서 서성이다 나왔어요ㅠㅠ 흑흑

너무 예뻣던 원앙과 잉어들

 


주막을 지나면 화음료/ 기념품을 판매하는 카페가 있어요 

 

 

리조트 정문에 가까운곳에 주차를 했더니ㅠㅠ
20분가량 내려간것같아요

넘나 힘들었다는ㅠㅠ


화담숲가실때  꼭 꼭 편한 신발신고 가세요🙏

 

 

화담숲은

서로 다른 테마를 가진 17개의 테마원과

3가지 추천코스로 
입구부터 출구까지 한 방향으로 산책하시면 되어요 

 

주말에 방문하실계획이라면
 꼭 홈페이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가는게 좋을것같아요

 

11월 7일, 8일은 입장권이 매진이 되어 
매표소 입장권도 구매 불가라고 하네요ㅠㅠ

모르고 그냥 가셨다가 들어가지도 못하고 돌아올수도 있으니 

꼭 꼭 확인후 방문하셔요!

 

 

저는 10월 말쯤에 다녀왔었는데

아마 11월 초인 지금이 더 예쁘게 물들어 있을것같아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으니 옷 따뜻하게 입고 나들이 다녀오셔용🥰

 

소중한 공감,구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서울 근교 아이와 함께가기 좋은 밀크티 맛집 김포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 진정성

 

서울 근교 아이와 함께가기 좋은 밀크티 맛집 김포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 진정성

안녕하세요 레브그릿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카페는 제주도가 아닌 서울근교 카페! 쉬는날, 어디 멀리 놀러가고싶진않은데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아이와함께 부담스럽지 않게

island-s2.tistory.com

카페와 레스토랑이 한곳에! 서울근교 분위기좋은 데이트코스, 김포 뱀부 15-8

 

카페와 레스토랑이 한곳에! 서울근교 분위기좋은 데이트코스, 김포 뱀부 15-8

안녕하세요 레브그릿입니다 :) 날씨가 제법 쌀쌀해 져서 다음주엔 독감주사를 맞으러 가야겠어요 지금 코로나 지원으로 통신비 VS 독감예방접종으로 시끌시끌한데 독감예방접종이였으면 좋겟

island-s2.tistory.com

서울의 멋진 전망을 볼수있는 창신동 뷰맛집 카페, 테르트르

 

서울의 멋진 전망을 볼수있는 창신동 뷰맛집 카페, 테르트르

안녕하세요 레브그릿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서울의 전망 좋은 카페 창신동 테르트르입니다🙋‍♀️ ☎ 02-742-5689 🚗 서울 종로구 낙산 5길 46 🕒 매일 11:30 - 22:30 ★ 노 키즈존 *주차

island-s2.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