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현실이 되는 용기/스마트스토어에 관하여

구매로 연결되는 결정타 리뷰! 스마트스토어 매출을 올리고 싶다면 리뷰이벤트를 등록하자

레브그릿 2020. 9. 27. 04:46

안녕하세요 레브그릿입니다🙌


요즘 본업에 대한 공부를 하느라 스마트스토어에 신경을 너무 못썻네요ㅠㅠ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본업 외 부업으로 부수입을 얻고자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있는데요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것같아요ㅎㅎ 다들 화이팅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리뷰의 중요성을 아실거예요

구매자들은 리뷰가 없는 상품보다 리뷰가 있는 상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아요

 

방문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바꾸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죠
그중에 리뷰는 정말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해요 
저또한 구매할때 1차로 제품설명을 보고 2차로 리뷰를 보고 난후 구매 결정을 하니까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실구매자가 아니면 리뷰를 작성할수 없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예요

그래서 많은 쇼핑구매자들이 네이버쇼핑 리뷰를 가장 신뢰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네이버 쇼핑에서 상위노출되기 위해서는 리뷰가 큰 비율을 차지하고있어요
아무리 키워드 매칭이 잘되서 노출이 잘된다 한들 리뷰가 적은 스토어는 점점 순위가 하락할수밖에 없는 구조ㅠㅠ
수수료로 먹고사는 네이버이니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ㅠㅠ 

고맙게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수많은 스마트스토어 대표님들의 매출을 올리고자 좋은 플랫폼과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주신답니다 
이런 부분을 잘 활용해서 함께 매출을 올려보아요!

 

어떻게하면 고객 리뷰를 잘 받을수 있을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리뷰 작성 포인트를 추가 지급함으로써 리뷰 작성을 하게끔 유도할수 있어요 
리뷰는 내 스토어에 방문한 구매자에게 구매를 유도할수도 있지만
추후 다른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하니 리뷰 한개의 위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볼수 있죠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기 전에는 리뷰를 달아본적이 없었는데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리뷰를 꼭 남기고있습니다!ㅎㅎ
똑같은 제품이여도 리뷰없는분께 구매해서 리뷰를 남기고 있어요...ㅎㅎㅎ 
리뷰없으면 마음아파요ㅠㅠ 맴찢
힘내세요 초보 스마트스토어대표님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 이벤트 설정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상품페이지에 리뷰를 남겨주시면 포인트/쿠폰을 제공해 드립니다 라고

이벤트를 추가하면 리뷰가 달릴 확률이 높아지겠죠?ㅎㅎ

리뷰 이벤트 등록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하니 꼭 설정하시길 바래요!


 리뷰 이벤트 설정 방법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 문의/ 리뷰관리 -> 리뷰이벤트 관리 -> 리뷰이벤트 등록

 1. 이벤트 제목 입력

 

15자 이내 입력해주셔야 해요


 2. 이벤트 적용 대상 

 

스토어 전체상품 VS 카테고리설정 VS 특정상품을 지정할지 정해주시면되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벤트에 조건이 걸려있는걸 좋아하지 않아요 
이벤트다!! 하고 확인해 보면 꼭 따라 붙는 한정된 카테고리들과 조건들... 휴 싫으다
이벤트면 이벤트답게 그냥 누리게 해주세요🙏😥
전 스토어 전체 상품으로 설정하겠습니다 눈누난나🎵

 

 3. 이벤트기간 

 

이벤트 시작일은 등록일+1일부터 선택 가능하며, 시작일이 경과하면 이벤트 정보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 종료일은 이벤트 시작일+1일~+31일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10월에 일주일 단위로 4개의 이벤트를 등록했습니다 
이벤트 발표일이 종료일 +3일 인지라

발표일이 너무 늦어지면 이벤트 당첨을 기다리는 고객 또한 지루해 질수 있을것같아서요
이벤트 당첨발표는 빠를수록 좋은거 아니겠어용?>.<

 

10월 1일~7일 -> 10일 발표 / 10월 8일~14일 -> 17일 발표 
10월 15일~ 21일 -> 24일 발표 / 10월 22일 ~ 28일 -> 31일 발표

 

 4. 이벤트 발표일 

 

발표일은 이벤트 종료일 +3일 ~ +10일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이벤트 종료 후 발표일 전일까지 베스트리뷰를 모두 선정/확정해주세요


 5. 선정 리뷰 수 

 

응모 현황에 따라 실제 베스트리뷰는 더 많거나 적게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6. 포인트 혜택 

 

✔ 설정하신 포인트 금액은 베스트리뷰로 선정된 리뷰 작성자 개별로 지급됩니다.

이벤트 응모 마감 후 베스트리뷰 선정 발표 시점에 설정하신 혜택이 자동 지급됩니다.

베스트리뷰로 선정하신 리뷰가 관리자에 의해 비노출처리 될 경우 지급하신 혜택은 회수됩니다.

이벤트 총 예산금액만큼 충전금 또는 네이버지원포인트를 보유해야 이벤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발표일 당일에 충전금이 부족할 경우, 보유하신 충전금 내에서 선정 가능한 베스트리뷰만 선정됩니다.

   (선정 예약된 리뷰 중 먼저 작성된 순서)

 

 

6. 이벤트 내용 

 

어떤리뷰를 받고 싶은지 이벤트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되요 
도움되는 유용한 리뷰를 클릭하시면 여러 예시들을 볼수 있으니 너무 고민하지마세요!

 

7. 이벤트 배너 스타일


네이버에서 베너를 제공하고 있어요 
기본형과 강조형 두가지가 있는데 저는 강조형으로 했습니다 :)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리뷰 이벤트등록방법을 포스팅해 봤는데요 

제가 리뷰이벤트를 10월부터 적용해서 혜택 지급방법에 대해 포스팅은 다음달 중순이나 되야 할수 있을것같네요ㅠㅠ

( 다음주는 추석연휴라 구매해도 배송이 안되니 10월부터 시작해요 )

 

리뷰이벤트를 설정하시고 내일부터 바로 시작하시는분들,
베스트 리뷰 선정, 어떤걸로 해야할까요?
평점이 높은 리뷰? 영상이나 포토리뷰? 
어떤리뷰를 선정해서 고객에게 보여줘야 구매로 연결이 될지 생각해 보셔야 할것같아요
사진이나 동영상도 좋지만

실제 이용을 하시고 어떠한 부분이 좋았는지

다른분들의 구매를 유도할수 있는 리뷰로 선정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_^
과거 리뷰보다는 최신리뷰 위주로 선택하는게 더 좋구요 

 

쇼핑을 하다보면 고객의 리뷰에 답글을 달지 않는 분들도 계시고 
매번 똑같은 답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아요 
주문건수가 많은분들은 상관없지만

저처럼 주문건수가 많지 않은 분들은 정성스런 답글을 달아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고객이 스마트스토어에 처음 방문하는 이유가 처음에는 할인쿠폰이라면
다시 방문을 유도하는것은 

고객들의 리뷰에 식상한 구매에 대한 감사표현이 아닌 정성이 담긴 답글일것같네요^_^

저도 답글 달때마다 고민ㅠㅠ 답글다는것도 어렵네요 흑흑 

평점이 낮고 진솔한 고객의 리뷰에도

단점을 보완하며 구매에 실망감을 드린점에 죄송함을 표현하는 진솔한 답글을

달아드린다면 재방문의 확률을 높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스마트스토어 초보이지만 
이제 막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혹여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달아주세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공감,구독,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