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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오르는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온라인 마케팅 완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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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레브그릿입니다.

저번주부터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고 정리해서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어요
첫번째 채널은 돈많은 언니 였고
두번째 채널은 돈버는비밀, 정다르크 입니다

정다르크님 채널을 보니 1년정도 되신것같은데
16개 동영상만으로 구독자가 무려 11만명!!
이번에 본 영상은 정말 내용이 알차더라구요
정리하는데 후덜덜



뭔가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 상품에 그 사람들을 보내려면 물꼬를 탁 하고 터줘야 합니다
고여있는 물을 바짝 말라있는 논으로 흘러 보내려면
물꼬를 터줘야 하는것 처럼요

사람들이 내 상품에 쏟아져 들어오게 하는게 먼저에요
그 사람들에게 내 물건을 사라고 설득하는건 그 다음 문제입니다
일단 상품을 올리고, 물꼬트기를 먼저 하시면 됩니다

📌 꼭 알아야 하는 단어 2가지

첫번째, 키워드


대형키워드 =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소형키워드 =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안하는 키워드

월간 조회수에 따라
(특정 단어를 네이버에서 한달동안 검색한 횟수)

대형 10000~
중형 1000~ 10000
소형 ~1000


키워드 조회수는
whereispost.com 에서 검색하시거나
네이버 광고 시스템 키워드 도구에서 검색해 보시면됩니다

whereispost > 셀러마스터 > 키워드검색


네이버 광고 > 로그인 > 키워드도구 클릭

도구 > 키워드도구 > 검색하고자하는 키워드 검색하기


두번째, 전환율


100명이 내 스토어에 들어왔을때
100명중 1명이 사면 1%
5명이 사면 5%
(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류는 평균 5% 정도 )


평균적으로 100명이 보면 1명은 산다는거예요
내가 1개 팔고 싶으면 100명이 내 상품을 보게 만들면 됩니다
10개 팔고 싶으면 1000명이 보게 만들면 되구요

스토어에 1000명이 들어왔다 -> 1개밖에 안팔렸다 -> 뭔가 문제가 있다! (상세페이지, 가격, 후기 등 )


이걸 알게 되면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상세페이지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수정을 하게 되어있어요
물꼬트기 작업을 하면서 사람들이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될거예요

상품을 올리기도 전에 완벽하게 상세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다보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러다보면 다른 상품을 올릴때 상세페이지를 만들 생각만 해도 엄두가 안날거예요
물꼬트기를 통해서 사람들이 내 쇼핑몰에 많이 접속하게 한후
그 다음에 상세페이지를 수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 사람들은 물건을 이렇게 사요
네이버에 내 아이템을 검색했을 때 모든 섹션에 내 브랜드가 노출되도록 세팅합니다
파워링크, 카페, 블로그, 지식인, 웹사이트, 뉴스 등..

고객은 쇼핑몰 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한번 보고 물건을 사지않습니다
여러가지 경로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나 신뢰도를 체크하고, 정보를 수집한 뒤 구매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경로에 내 브랜드가 노출되도록 깔아놓고 고객을 설득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마음을 움직이는 댓글을 쓰세요
카페 > 키워드가 대형이냐 소형이냐에 따라서 상위노출 난이도가 결정되는게 아니라
상위노출되고 있는 카페에 가입을 할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져요

가입했다고 가정하고
상위노출된 카페에 내 상품을 추천하는 댓글을 다는거예요

상품을 추천해달라는 내용일 때만 내 상호나 브랜드명을 언급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글은 홍보가 아니라 정보성으로 댓글을 써야 합니다
질문자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마인드로
거기에 내 상품이 덤으로 얹어지는 느낌으로다가

마음을 움직이는 댓글을 다세요
ex) 소재가 정말 좋고 착용감이 편하고 가격도 싸요
이런 댓글 절대 노놉


거짓말하라는게 아니라 내 상품의 장점을 표현하는 방식을 다르게 하라는거예요


📌 효과 100% 보는 체험단 뽑는 법
블로그 > 중소형키워드 상위노출이 목적


중소형키워드는
리뷰쉐어 같은곳에서 체험단을 뿌리면 됩니다
인당 5000원에 할수 있고
재택형은 물건만 지급해도 신청이 잘 들어옵니다

크몽에서도 할수 있습니다

지원한 블로거 중 체험단을 선정할 때는 두가지만 보세요


첫번째, 지원한 블로그의 성격이 내가 팔려는 상품의 성격과 맞는지
적어도 상품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여야합니다


두번째는 지원한 블로거의 글 중 하나를 골라서 제목을 적은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합니다
그리고 그 키워드가 몇위정도에 노출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상위 3-4위에 있으면 좋고 적어도 1페이지에는 나와줘야 합니다
이거는 블로거가 상위노출하는법을 안다는 뜻이예요
이런 블로거를 선택해야 내 상품도 상위에 뜰 확률이 높아집니다

블로거를직접 컨택하면,
훨씬 퀄리티도 좋고 노출도 잘 됩니다. 블로거를 잘 골라야 합니다.

단, 체험단이 효과가 있는 업종이 있고, 효과가 없는 업종이 있다는점 주의해주세요


📌 가장 저렴하게 블로그 상위노출 시키는 법
파워컨텐츠 입니다
이건 모든 키워드에 다 할수 있는건 아니고
파워 컨텐츠가 되는 키워드들이 있어요

내 블로그에 직접 글을 쓴다음에
네이버 광고 센터에서 파워 컨텐츠 등록을 하면
클릭당 얼마를 주고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최저 클릭당 70원 부터 시작합니다
네이버 광고센터 가입하는 법은 찾아보면 많이 있으니까 생략하겠습니다

가장 좋은건 자체 최적화 블로그를 키우는거예요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공부와 실습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안그래도 할거 많은 초보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제발 이렇게 쓰지 마세요
지식인 > 전체 키워드
검색했을때 첫페이지에 뜨는 질문글에 내 상품을 추천하는 답변을 달면 됩니다


내 상품 설명보다는
질문자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자세하게 쓰는게 좋아요
사진을 넣으면 광고 같은 느낌을 주긴 하지만
시선을 사로잡기도 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넣어주면 좋습니다


이때 피해야 하는건 카페랑 똑같아요
ex) 소재가 정말 좋고 착용감이 편하고 가격도 싸요
이런 댓글 노놉!!!!

질문자가 물어보는 답변에 충실하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지식인 > 답변하기 > 관심키워드에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시면
답변하기란에 그 키워드가 포함된 글들이 뜹니다
그럼 거기에 답변을 계속 다세요
질문하는사람이 내 잠재고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간 날때마다 하는걸 추천합니다

📌 쇼핑탭에서 상위노출 시키는 가장 빠른 방법
쇼핑 > 중소형 키워드
네이버 광고센터에서 등록할수 있는 광고입니다


쇼핑 탭에 내 상품이 상위노출 되고 있으면 쇼핑광고를 할 필요가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쇼핑광고를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쇼핑광고는 광고라고 적혀있어요

📌 내 상품에 키워드를 많이 연결시킬 수 있는 꿀팁
네이버 광고에 등록하면 첫번째 두번째에 뜨죠?
이건 키워드 광고와 다르게
내 상품에 천개 만개씩 무한대로 키워드를 걸기는 어렵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는 란에 다 넣고 싶어도 못넣어요
25자 까지밖에 못 적거든요


만약에 내가 넣고 싶은 키워드가 많다면
광고그룹을 하나 더 만들어서 거기에 똑같은 상품을 등록하고 넣고싶은 키워드를 더 넣으세요
소형키워드 보다는 중형키워드 위주로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네이버 검색하실때 다섯페이지 이상 검색하는 분은 별로 안계시죠?
적어도 5페이지 안에는 뜨도록 입찰가를 정해주세요
입찰가 적고 네이버 쇼필에서 몇위에 뜨나 확인하고
약간의 노가다인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 3만원으로 59만원 버는 법 / 경쟁사 분석
파워 링크 > 중소형 키워드
네이버 광고 센터에서 등록할수 있는 광고 입니다

보통 파워링크가 비싸다고 알고 계시는데 잘만 활용하면 효율이 좋습니다

파워링크는 스토어에 상품이 몇개 없을때는 크게 추천하지 않지만
광고하고 있는 경쟁사들보다 내가 경쟁력이 있어 보일때는 해도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클릭하면 경쟁사인 광고비가 나가고 어뷰징으로 경고를 받을수도 있으니까
네이버광고센터에서 봐야합니다
키워드를 먼저 등록한 다음에 노출현황보기에서 보면됩니다

클릭해서 뜬 경쟁사의 사이트가 생각보다 경쟁력이 없다면
한 10위 쯤에 내 사이트를 끼워넣으세요

10위에 넣는 이유는 순위가 올라갈수록 클릭당 내가 지불해야 하는 광고비가 비싸기 때문입니다
만약 10위가 클릭당 100원이라면 1위는 클릭당 500원 이런식이예요
대신 10위보다는 1위를 사람들이 많이 클릭합니다
하지만 그 클릭이 구매로 이어지지 않으면 광고비만 지출하는 셈이 되요
일단은 10위정도로 시작해 보고 광고비 대비 잘 팔리면 점점 순위를 올리면 됩니다
경쟁사가 나보다 더 좋고 가격이 싼 제품들을 팔고 있어요
내가 봐도 내꺼보다 저걸 사고 싶다면
그 키워드로는 파워링크 하지 마세요
내 상품이 경쟁력 있어질만한 키워드를 찾아서 거기에 파워링크를 거세요

그리고 광고비가 70원짜리인 초소형키워드는 천개 이상 깔아놓으세요
많다고생각되지만 생각보다 아주 쉬워요
팁을하나 드리자면 키워드 뒤에 추천이나 파는곳을 붙여 보세요
이런식으로 특정단어를 앞뒤로 붙여보면 소형 키워드를 많이 찾을수 있습니다

메인키워드란?
해당 상품을 대표하는 단어로,
검색량이 가장 많은 키워드
EX) 꽃배달 = 메인키워드
강남꽃배달당일배송 = 세부키워드

세부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내 상품의 메인 키워드를 검색한 후
검색결과에 나오는 글들을 읽어보고 거기에서 사람들이 쓰는 단어에서 힌트를 얻으면 된다.
연관검색어나 추천검색어도 다 등록하고,
네이버 광고관리자 키워드도구에서도 검색해본다.

지역명, 시즌, 추천, 구매, 판매, 파는곳 같은 단어를 덧붙이는 등
지지고 볶다보면 괜찮은 세부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 오픈마켓을 이용한 상위노출 방법
지마켓처럼 오픈마켓이 상위에 뜨는 경우는 그 오픈마켓에 내 상품을 올리면 됩니다
그럼 파워링크를 클릭했을때
지마켓에 올려져있는 내 상품이 뜨겟죠?
물론 여기에서도 상위노출이 되려면 지마켓내에서도 광고비를 지출해야 합니다
그래도 파우링크보다는 보통 저렴한 편이에요

파워링크와 쇼핑광고는 유료광고이기때문에
광고효율을 위해서는 객단가와 마진이 어느정도 높은 상품만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포장비, 인건비, 세금 등 기타 부대 비용들까지 잘 계산해 보시고 진행해 주세요

📌 일반인도 할 수 있는 언론보도 / 공짜로 기사내는 법
뉴스> 대형 키워드
일반인도 돈만내면 온라인 신문사에 뉴스를 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음 포털에 노출되는 뉴스는 3만원
네이버는 6만원 정도
크몽에서 '보도자료'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이때는 상호나 상품명을 넣을수 있어요

무료로 하시려면 정보성 기사를 잘 써서
기자들의 메일을 수집한 다음에
기사를 작성해서 기자들에게 메일을 쫙 뿌리면 됩니다

보통 오전 마감이 9시정도 되니까 그 전에 딱 도착하도록 보내면 좋아요
될지 안될지는 모르지만 무료니까 시도해볼 가치는 있어요

대신 무료기사는 홍보성이 짙으면 기사를 잘 안띄어줍니다
정보성 글에 내 상품을 녹여서 쓰셔야 합니다
뉴스는 직접적인 판매보다는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도구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 착용컷으로 눈길을 끄세요

블로그를 포스팅할때
제목, 이미지명, 이미지설명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고화질 사진을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내용에도 사진에 대한 설명을 적어주는게 좋아요
동영상도 마찬가지예요
체험단할때 동영상 포함으로 조건을 걸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클릭을 유도하려면 사용사진을 올려야 해요

📌 이거 안하면 완전 손해 봅니다.
가장 중요한건 통계를 체크하셔야 해요

고객이 어떤 경로로 내 스토어에 들어왔고
어떤 경로에서 가장 구매전환이 많이 일어났는지 알아야
거기에 더 집중할수 있어요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광고센터에서 자세히 보실수 있구요

전환율 보다는 전환당비용을 보셔야 합니다
마진이 만원남는데 전환당비용이 만원이 발생하면 굳이 광고까지 돌려서 팔 필요가 있을까요?
아무리 전환율이 5% 10% 높다고 해도
전환율 보다는 전환당비용을 기준으로 광고를 하세요

유료광고 말고 블로그나 카페 등의 유입은 스마트스토어센터의 통계메뉴에서 보실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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